1965년 숙명여대 약학과 졸업 뒤
48년간 약국 운영하며 기부 활동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는 지난 8일 정 대표로부터 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교내 행정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장윤금 총장과 송윤선 학생처장, 문창호 대회협력실장 등 대학 관계자가 참석했다. ⓒ숙명여대 제공
정영자 종오기획 대표(오른쪽)가 지난 8일 교내 행정관에서 열린 전달식에서 장윤금 숙명여자대학교 총장에게 숙명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숙명여대 

정영자 종오기획 대표가 숙명여대에 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했다.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는 지난 8일 정 대표로부터 발전기금 1억원을 전달받았다고 11일 밝혔다. 교내 행정관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장윤금 총장과 송윤선 학생처장, 문창호 대회협력실장 등 대학 관계자가 참석했다.

정 대표는 1965년 숙명여대 약학과를 졸업한 뒤 48년간 약국을 운영하며 검소한 생활을 실천하고 다양한 사회적 공헌 활동을 펼쳐왔다.

숙명여대 약대 후배들을 위해 현재까지 총 14억원을 기부했으며 그 외 다양한 기관에도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이에 대한 공로로 2015년 정부로부터 ‘국민 추천 포상 대통령표창’을 수여받았다.

숙명여대는 약대 내에 정 대표의 이름을 딴 정영자 강의실과 정영자우수약물실습실을 명명했다.

장윤금 총장은 “여성의 지혜로 세상을 바꾸자는 숙명 정신을 이어가고, ‘세계 최강의 디지털 휴머니티 대학’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소중한 발전기금으로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