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그린벨트 결과 공유 파티 '용감한 여정'에 참석하기 전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뉴시스·여성신문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회(위원장 정춘숙, 이하 여성위)는 8일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 사생활 침해에 대해 “여성정치인에 대한 온라인상 괴롭힘과 각종 폭력을 즉각 중단하라”고 밝혔다.

여성위는 이날 성명서를 통해 “어제 한 유튜버가 박지현 전 비상대책위원장의 집 앞을 찾아가 동영상을 촬영하여 이를 공개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는 사생활 침해이자 명백한 폭력 행위이며 스토킹에 해당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주거지가 노출됨으로써 물리적 폭력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다. 우리는 이를 여성정치인에 대한 심각한 폭력행위로 규정한다”며 “여성에게 가해지는 각종 폭력은 심각한 수준이며, 여성정치인에 대한 폭력 또한 마찬가지다. 온라인상의 성희롱, 괴롭힘 등이 일상적으로 가해지고 있다. 모욕과 외모품평, 혐오표현 등의 공격도 도를 넘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여성위는 “민주당은 이번 사건에 대해 당 차원의 진상조사 등 신속한 조치를 할 것임을 결정했다”며 “전국여성위원회도 여성정치인에 대한 폭력을 방지하기 위한 대책 수립에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