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연습실, 우리동네 키움센터, 동아리방, 공유주방 등 운영

빨래골 청소년 공간 모락 3층에 설치된 동아리방의 모습 ⓒ강북구청
빨래골 청소년 공간 모락 3층에 설치된 동아리방의 모습 ⓒ강북구청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청소년을 위한 공간 ‘빨래골 청소년 공간 모락’이 9일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락’은 모이면 즐거운 모두의 다락방이란 뜻으로, 강북구 인수봉로 130-5 (수유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1층~지상5층, 연면적 494.24㎡의 규모로 마련됐다. 수유1동 도시재생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됐다.

지하1층은 청소년 밴드연습실, 1층은 청소년 카페, 2층은 우리동네 키움센터가 들어선다. 3층은 청소년 동아리방, 4층은 공유주방, 5층은 청소년기획단 사무실 및 회의공간으로 운영한다.

모락은 지역 청소년들의 배움, 여가 활동을 위해 ▲자기주도적 청소년활동지원 ▲청소년 프로그램 ▲청소년활동지원 서포터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개관식은 9일 오전 10시에 열리며, 오후 2시부터 6시까지는 청소년축제가 이어진다. 축제 참가자들은 음악공연과 먹거리를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타로·알바상담·보드게임·목공 등의 놀이 프로그램도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모락 관계자는 공간을 공공기여 방식으로 운영해 순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모락이 안전하고 편리한 청소년 돌봄 거점이 되어 지역 내 문화, 편의시설 결핍을 해소 할 것”이라며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을 더욱 마련해 지역의 공동체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 ⓒ여성신문
이순희 강북구청장 ⓒ여성신문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