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5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책 방향 등을 설명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5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정책 방향 등을 설명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송옥렬 공정거래위원장 후보자가 과거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교수로 재직 당시 학생들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것에 대해 “너무 죄송하고 지금도 깊이 반성하고 있다”면서 “만약 이 일이 커져서 도저히 이건 아니다 하면 낙마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5일 말했다.

송 후보자는 이날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송 후보자는 “언론에 보도된 팩트는 대부분 맞다”면서 “술을 너무 많이 급하게 해서 만취 상태였고 그게 뼈아픈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 일이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쥐구멍에라도 들어가고 싶은 심정이었다”면서 “너무 잘못했다는 생각을 했고 진심을 담아 사과했다”고 말했다.

또 “공정위원장 제의를 받았을 때 가장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었다”면서 “이 문제 때문에 어려울 것 같다는 말씀도 드렸다”고 밝혔다.

그는 “그것 때문에 제가 자격이 없다거나 문제가 생긴다고 해도 사실을 담담하게 받아들이자고 속으로는 생각하고 있다”면서 “만약 이 일이 커져서 도저히 이건 아니다 하면, 흔히 말하는 낙마 이런 부분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송 후보자는 지난 2014년 1학년 학생 100여명과 함께 한 식사 자리에서 만취한 채 “넌 외모가 중상, 넌 중하, 넌 상”이라는 식으로 외모 품평을 했다고 서울경제신문이 4일 보도했다. 다른 여학생에게는 자리에 있던 한 남학생을 가리켜 “너 얘한테 안기고 싶지 않느냐”며 “나는 안기고 싶은데”라고 발언했다고도 전해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