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국회도서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업무협약 체결
  • 신준철 기자
  • 승인 2022.06.29 19:08
  • 수정 2022-06-29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도서관
ⓒ국회도서관

국회도서관(관장 이명우)은 29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대전 본원 국제회의실에서 KISTI(원장 김재수)와 국가지식정보의 공유로 미래 환경에 대응하는 정보 플랫폼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개관 70주년 맞이한 한국회도서관과 창립 60주년인 KISTI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데이터 미래 환경 조성을 위한 상호 간의 업무 개발 및 활용에 관해 협력을 도모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가지식정보와 과학기술 데이터 공유 및 공동 활용 △지식정보 플랫폼 구축과 콘텐츠 구축 협력 △국가차원의 오픈액세스 확산 활동 협력 △국가지식공유, 국가전략, 디지털 전환 관련 공동연구 협력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과학기술인프라에 강점을 지닌 KISTI와 국내외 입법동향과 데이터 구축에 강점을 가진 국회도서관이 만난 이번 협약식이 100주년을 향한 양 기관의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