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에도 인권 감수성 필요"... 인권위, 인권교육포럼 개최
"교육과정에도 인권 감수성 필요"... 인권위, 인권교육포럼 개최
  • 권묘정 기자
  • 승인 2022.06.28 18:00
  • 수정 2022-06-2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인권위 10층 인권교육센터서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가 ‘2022 개정 교육과정, 인권을 더하다’는 주제로 29일 인권위 10층 인권교육센터에서 ‘제21차 한국인권포럼’을 개최한다. ⓒ국가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가 ‘2022 개정 교육과정, 인권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29일 인권위 10층 인권교육센터에서 ‘제21차 한국인권포럼’을 개최한다. ⓒ국가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가 ‘2022 개정 교육과정, 인권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29일 인권위 10층 인권교육센터에서 ‘제21차 한국인권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해 학교 인권교육의 체계화‧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 및 제도개선에 반영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은 구정화 경인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총 3개의 주제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초‧중‧고 교사의 학교급별 인권교육 실천 현황 및 사례 발표 △중‧고등학교 교과 교사들의 교과별 성취기준‧교수학습 평가 해설 및 분석 △학계 및 시민사회의 세부 지침별 인권 관점 적용 제안 등이 이뤄질 계획이다. 

인권위는 오는 8월과 10월에도 한국인권교육포럼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럼은 줌(ZOOM) 화상회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