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인권위 10층 인권교육센터서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가 ‘2022 개정 교육과정, 인권을 더하다’는 주제로 29일 인권위 10층 인권교육센터에서 ‘제21차 한국인권포럼’을 개최한다. ⓒ국가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가 ‘2022 개정 교육과정, 인권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29일 인권위 10층 인권교육센터에서 ‘제21차 한국인권포럼’을 개최한다. ⓒ국가인권위원회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가 ‘2022 개정 교육과정, 인권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29일 인권위 10층 인권교육센터에서 ‘제21차 한국인권교육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2022년 개정 교육과정에 대비해 학교 인권교육의 체계화‧활성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 및 제도개선에 반영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포럼은 구정화 경인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총 3개의 주제에 대한 발표와 질의응답 및 토론으로 진행된다. △초‧중‧고 교사의 학교급별 인권교육 실천 현황 및 사례 발표 △중‧고등학교 교과 교사들의 교과별 성취기준‧교수학습 평가 해설 및 분석 △학계 및 시민사회의 세부 지침별 인권 관점 적용 제안 등이 이뤄질 계획이다. 

인권위는 오는 8월과 10월에도 한국인권교육포럼을 열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럼은 줌(ZOOM) 화상회의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