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4차 산업 체험센터 ‘스마트리움’ 개관
은평구, 4차 산업 체험센터 ‘스마트리움’ 개관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06.28 14:49
  • 수정 2022-06-2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 로봇, 드론 , 3D프린팅, 코딩 등 교육 체험 프로그램 제공
‘스마트리움’ 메이커스페이스 ⓒ은평구청
‘스마트리움’ 메이커스페이스 ⓒ은평구청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4차 산업 체험센터 '스마트리움'을 6월 28일 개관한다.

‘스마트리움’은 연면적 912.5㎡ 규모로 은평구립도서관 지하 1층~지상 1층에 조성됐다. 미래 시대에 필요한 융합적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력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고 주민에게 건전한 여가 생활을 제공하고자 한다.

공간은 메이커스페이스, 코딩·디자인실, 코워킹스페이스, 콘텐츠 체험실, 미디어 창작 공간, 미디어 전시관, 커뮤니티라운지, 인터렉티브 미디어 체험관 등 4차 산업 관련된 공간으로 마련했다.

교육·체험 프로그램은 차세대 유망산업으로 대표되는 △가상현실 △로봇 △드론 △3D프린팅 △코딩 △디지털드로잉 교육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그 외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한 청소년 및 성인 학습동아리 활동, 자원봉사활동 연계,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지원, 어르신 정보교육 등의 다양한 사업도 진행할 계획이다.

개관식은 28일 오후 2시 30분에 열리며 유튜브 채널 ‘은평구립도서관 TV’에서 생중계된다. 지역 학교장과 학부모, 도서관 관계자 등 많은 주민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미래를 책임질 우리 학생들이 스마트리움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 인프라 개발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