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27일부터 8월 15일까지 접수
여성인물 관련 일러스트·손그림 제출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9회 여성사공모전 포스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제9회 여성사공모전 포스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은 여성사의 가치 확산을 위해 제9회 여성사 공모전 ‘그려서 기리다’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국립여성사전시관이 주관한다. 여성사에 관심 있는 개인 또는 팀은 여성인물 관련한 일러스트·손 그림을 제출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역사 속 여성인물’로서, 국립여성사전시관 홈페이지 인물연구 게시판을 참고해 조선~현대 여성인물을 표현한 일러스트 및 손 그림 작품을 제작 후 출품하면 된다.

심사에서는 작품 기획력, 구성력, 표현력, 여성사 가치 확산의 효과성 및 대중성 등을 평가하며, 최종결과는 9월 중 발표한다. 심사 결과에 따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총 13편을 선정 후 시상한다.

6월 27일부터 8월 15일까지 국립여성사전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여성사전시관 홈페이지(eherstory.mogef.go.kr)·인스타그램 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kigepe.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여성사전시관 공모전 담당자(031-819-7165)를 통한 직접 문의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