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아동청소년정신건강 캠페인 공개강좌
양용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27일 오전 10시. 구청 유튜브 실시간 중계

용산구 2022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포스터 ⓒ용산구청
용산구 2022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 포스터 ⓒ용산구청

서울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오는 27일 ‘포스트 코비드 시대를 맞이하는 우리 아이들’을 주제로 ‘2022 아동청소년정신건강캠페인 대국민 공개강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장기화된 코비드가 성장기 아동청소년 정서·인지 발달에 끼친 영향과 문제점 등을 살펴보고 해결방안을 제시, 소아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의 성장을 돕기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지역 아동청소년들의 부모를 대상으로 오전 10시~11시 30분 1시간 30분 간 용산구청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다. ‘코로나 시대의 변화와 영향’, ‘코로나 시대 슬기롭게 대처하기’를 주제로 총 2부로 나눠 열린다.

강사로는 양용준 오늘정신건강의학과의원(한강대로 69) 원장을 초빙했다. 양 원장은 고려대학교 심리학과와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 은혜·온세·누가병원 진료과장 및 김해시 정신건강복지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현재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외래교수와 개업의로 활동하고 있다.

성장현 용산구청장은 “사랑하는, 보살펴주고 싶은 가족, 이웃, 친구와 더불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역사회에 많은 관심이 필요한 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