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금실 법무부 장관

-한나라 당사 가압류 합의책 강구

강금실 법무부 장관은 한나라당 중앙당사에 대한 가압류 신청 변경을 승인, 합의책을 마련했다. 당초 검찰은 '안풍' 소송과 관련 한나라당사를 가압류할 움직임을 보였으나 강 장관이 한나라당과 합의 방안을 모색할 뜻을 밝혀, 가압류 대상이 시도지부 토지와 건물로 변경됐다.

지은희 여성부 장관

-'해바라기 아동센터' 위탁운영 체결

지은희 여성부 장관은 13일 아동성폭력전담기구인 '해바라기 아동센터' 위탁운영을 위해 연세대 의료원과 협약을 체결했다. 6월초 개소 예정인 이 센터에서는 13세 미만의 성폭력 피해아동에 대한 상담·치료·사건수사 등을 일원화해 처리할 방침이다.

김화중 보건복지부 장관

-OECD 보건장관회의 등 참석

김화중 보건복지부 장관은 5월 13, 14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보건장관회의와, 5월 17일부터 22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제57차 세계보건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12일 프랑스로 출국했다.

박선숙 환경부 차관

-악취 민원 잦은 시화호 방문

박선숙 환경부 차관은 11일 경기도 안산 시화호를 순시했다. 최근 안산시와 안산시 주민들은 환경부에 반월·시화 공단에서 배출되는 악취를 개선하기 위한 종합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한편, 악취문제 해결 전까지 시화호 북측 간석지 개발 불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임선희 청보위 위원장

-가출 청소년 보호 특별법 추진

임선희 청소년보호위원회 위원장은 11일 “가출 청소년의 권리와 보호시설에 대한 지원 내용 등을 담은 '가출 청소년 보호를 위한 특별법' 제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청보위는 이날 검경 등 중앙점검단을 중심으로 보도방에 대한 단속에 나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