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26일 오후 서울 강북구 수유역 앞에서 이순희 강북구청장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대위원장이 5월 26일 오후 서울 강북구 수유역 앞에서 이순희 강북구청장 후보 지원유세를 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비대위원장이 “반성과 쇄신을 줄기차게 외쳐서 지선에서 패배했다고 저에게 책임을 뒤집어씌우고 있다”고 말하는 한편, 현재 민주당에게서 반성과 쇄신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다고 비판했다.

박 전 비대위원장은 22일 자신의 SNS를 통해 이처럼 말했다. 그는 “강성 팬덤을 업고 반성과 쇄신을 거부하는 처럼회를 극복하고 혁신의 길로 성큼성큼 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전 비대위원장은 “민주당의 반성과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저를 형사 고발하겠다는 폭력적 팬덤이 부끄럽다”며 “징계가 잘못되었다고 부정하고 윤리심판원 위원들의 얼굴을 공개하고 인신공격을 퍼붓는 '처럼회의 좌표부대'들이 부끄럽다”고 말했다.

이어 “윤리심판원의 결정을 부정하면서 재심 신청을 하고 당을 깊은 수렁으로 끌고 들어가는 최강욱 의원이 한없이 부끄럽다”고 말하는 동시에 “검수완박, 성희롱 비호, 한동훈 청문회 망신으로 선거 참패를 불러 놓고도, 단 한마디 사과도 없이 오히려 저를 공격하는 처럼회 의원들도 부끄럽다”고 비판했다.

그는 “반성과 쇄신이 없어 지선에 졌다고 해 놓고, 제가 반성과 쇄신을 줄기차게 외쳐서 지선에서 패배했다고 저에게 책임을 뒤집어씌우고 있다”고 말하며 “지선에 참패하고 또 반성과 쇄신을 한다고, 두 번째 비대위를 꾸렸다. 그런데 또 그대로다. 아무런 쇄신도 어떤 반성도 없다”고 지적했다.

박 전 비대위원장은 “당이 길을 잃었다”면서 “민주당이 민심으로부터 완전히 버림받기 전에 최강욱 의원은 재심 청구를 철회하고 진심으로 사과해야 한다. 지선 참패 책임이 가장 큰 처럼회는 강성 팬덤과 인연을 끊고 국민의 품으로 돌아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