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 ⓒ뉴시스‧여성신문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6·1 지방선거 패배에 책임을 지고 사퇴한 박지현 전 공동비상대책위원장에게 정치권에 복귀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지난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지현 전 위원장 이제 쉼을 끝내고 도약합시다’라는 제목의 글을 통해 “(박 전 위원장이)돌아오길 기다린다. 쉼을 끝내고, 오프라인 현장에 아직 몸 놓기가 저어스럽다면 온라인 소통을 시작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현재 박 전 위원장은 SNS를 비롯해 침묵을 유지 중이다.

이 의원은 “청년 박지현의 SNS가 숨죽이고 있다. 입을 닫은 것인지 침묵으로 항변하는 것인지 난 궁금하다”며 “민주당에서 시행착오 속에서도 당내 목소리의 다양성을 지키고, 성비위 등의 폭력에 맞서 싸운 모습은 박지현이 좋은 정치인으로 커나갈 수 있다는 잠재력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30대는 청년이지만 그들 모두가 청년정신을 지녔다고 말할 수 없다. 다양성과 창의성, 도전성 , 공감력 등 긍정적 태도를 지닌 청년이야말로 청년정신을 지녔다고 할 것”이라며 “이 모든 가치에 박지현은 있다. 고칠 건 고치면 된다. 바꿀 건 바꾸면 된다. 더 바라는 건 좋은 사람들과 연대하려는 마음을 놓지 마라”고 썼다.

이어 “불꽃추적단의 불이 연대하여 N번방과 싸웠듯이 , 민주당의 많은 동료들과 연대하라! 성장하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