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예방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뉴시스·여성신문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16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의 예방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뉴시스·여성신문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여성가족부가) 우리 사회의 성별 갈등이 날로 심각해지는데 방관했다는 비판이 있다”며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이 새로운 시대에 맞게 성별 갈등과 세대 갈등을 풀어내겠다고 했는데 전적으로 동의한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16일 오후 국회에서 김현숙 여성가족부 장관을 만나 이처럼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이 선거 과정에서 여가부 폐지를 공약으로 내걸었고 저도 여가부 폐지를 골자로 하는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발의한 바 있다”며 “여가부는 그동안 성과는 없고 예산만 축내는 부처가 아니냐는 비판을 받아왔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사회의 성별 갈등이 날로 심각해지는데 방관했다는 비판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약 680개의 여성단체에 보조금을 지급하는 게 과연 공정한지에 대해 2030 세대의 의문도 있다”며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 사건을 취급하는 것을 보며 여가부 지원을 받는 단체가 선택적 비판을 하는 게 아니냐는 비판도 있었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인사청문회 때 말한 것처럼 여가부 폐지에 공감한다”며 “여가부 내에 전략추진단을 내일부터 구성해서 어떤 식으로 기능과 역할을 담아낼지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어 “권 원내대표가 한 말씀을 유념하고 국민 눈높이에 맞고 국민에게 진정한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여가부의 역할과 기능이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