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씨 사진 제공=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씨 사진 제공=물고기뮤직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는 가수 임영웅씨가 생일을 맞아 소속사 물고기뮤직과 함께 사랑의열매에 2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임영웅씨는 6월 초부터 이어진 팬들의 생일 축하 기부 릴레이에 팬클럽 ‘영웅시대’ 이름으로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임영웅씨는 16일 생일을 맞아 전국에서 이어진 팬클럽의 기부 행렬과, 5월부터 시작된 '임영웅 전국투어 콘서트;에 대한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소속사와 함께 각 1억원씩, 총 2억원을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기부금은 코로나19 여파와 경제 불황 장기화 속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임영웅씨는 지난해에도 생일을 맞아 ‘영웅시대’ 이름으로 사랑의열매에 2억원을 기부했다. 지난 3월에는 경북 울진과 강원 삼척시 등 대형 산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을 돕기 위해 사랑의열매에 1억원을 기부하는 등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왔다. 

팬클럽의 기부 활약도 선한 영향력을 함께 만들고 있다. ‘영웅시대’는 지난해 6월 사랑의열매 ‘나눔리더스클럽’에 가입하며 3700여만원을 사랑의열매 서울지회에 기부했다. 지난 3월에는 임영웅씨의 산불 피해 지원 기부에 뜻을 함께하고자 2억6000만원을 사랑의열매에 기부하며 성숙한 팬클럽 문화를 이어가고 있다.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은 “기부와 나눔으로 소통하는 팬과 스타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준 임영웅님과 영웅시대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훌륭한 팬클럽 문화의 모범으로서 선한 영향력을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