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차산 생태공원 등 광진구 주요명소 VR영상으로 만난다
아차산 생태공원 등 광진구 주요명소 VR영상으로 만난다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06.15 19:44
  • 수정 2022-06-15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주요 명소 VR 영상 썸네일 ⓒ광진구청
광진구 주요 명소 VR 영상 썸네일 ⓒ광진구청

광진구(구청장 김선갑)는 스마트폰이나 PC로 간편하게 지역 내 명소를 관람할 수 있는 ‘광진구 명소 VR 영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광진구 명소 VR 영상’은 현장 전체를 볼 수 있게 360°로 제작되어 시청자가 보고 싶은 부분을 선택하여 시청할 수 있다.

이로써 직접 현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온라인으로 접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광진구 명소를 체험할 수 있다.

영상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현재 ▲10분이면 즐기는 아차산 동행숲길 ▲7분이면 즐기는 아차산 생태공원 두가지 콘텐츠가 올라가 있다.

추후 구는 ▲관내 전통시장 ▲관내 맛의 거리 ▲광진경제허브센터 등 광진구 주요 명소를 추가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또한 구에서 진행하는 각종 행사에 ‘광진구 주요 명소 VR 영상 홍보·체험부스’를 마련해 행사장에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광진구의 모습을 생동감있게 홍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구는 친근한 이미지를 형성하고 관광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하여 관광업계에도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