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추진 주요 환경정책 협력
기업·경제협의체·언론사 참여

ⓒ대상(주)
기후위기대응 제로서울 실천단 출범식 ⓒ대상(주)

대상은 온실가스, 일회용품, 음식물쓰레기 등의 환경문제를 ‘제로’로 만들기 위한 민관협력 네트워크 ‘제로서울 실천단’ 출범식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 시울시청에서 열린 ‘제로서울 실천단’ 출범식에는 조인동 서울시 행정1부시장과 대상㈜ 나광주 ESG경영실장을 비롯 13개 기업의 대표 및 임원, 경제협의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제로서울 실천단’ 참여 기업은 건물에너지 효율화, 전기차 충전기 보급, 제로웨이스트 등 서울시가 추진하는 주요 환경정책에 협력하고 기후위기 대응 시민 캠페인 등에 동참할 예정이다. 또한 일회용품 줄이기 등 기후위기대응 캠페인을 활성화하기 위해 사내 홍보 채널을 활용해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대상은 ‘제로서울 실천단’ 출범식을 시작으로 분야별 사업 진행현황을 수시로 공유하고, 11월에는 성과보고회를 포함한 포럼을 개최하는 등 서울시와의 본격적인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상 나광주 ESG경영실장은 “전세계적인 기후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자 ‘제로서울 실천단’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기업 입장에서 온실가스 및 탄소 감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후위기 대응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로서울 실천단’에는 대상㈜를 포함해 ▲골프존 ▲락앤락 ▲비와이엔블랙야크 ▲서울YMCA ▲스타벅스 ▲SK텔레콤 ▲우리은행 ▲이랜드리테일 ▲제주삼다수 ▲코레일유통 ▲해양환경공단 ▲효성티앤씨 등 13개 기업과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중앙회 등 3개 경제협의체 및 ▲매일경제신문 1개 언론사가 동참한다.

키워드
#대상 #ESG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