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 실종으로 인한 생물다양성 파괴 피해 다뤄
KB금융그룹 'K-Bee' 프로젝트 일환

배우 김효진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꿀벌의 경고’를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꿀벌의 경고' 영상 갈무리
배우 김효진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꿀벌의 경고’를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꿀벌의 경고' 영상 갈무리

 배우 김효진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영상 ‘꿀벌의 경고’를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꿀벌의 경고’는 한국어와 영어로 만들어진 5분짜리 영상이다. KB금융그룹의 'K-Be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꿀벌이 지구 온난화와 살충제의 남용으로 인해 사라지고 있는 현상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또한 대체 불가의 곤충인 꿀벌이 사라지며 일어나는 생물다양성 파괴와 이에 따라 우리 인간이 겪게 될 막대한 피해를 다루면서, 도시 양봉 등 꿀벌 보존을 위한 전 지구적인 움직임을 알려주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한국 누리꾼들의 작은 실천이 이어진다면 국가 브랜드 제고에도 큰 도움이 되기에 꿀벌에 관한 시리즈 영상을 준비 중이다"고 전했다.

KBS '환경스페셜'의 MC를 맡았던 배우 김효진은 "꿀벌을 통한 지구 환경의 중요성을 목소리로 직접 전하게 돼 기쁘며, 많은 누리꾼이 이번 영상을 시청해 주길 바랄 뿐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