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 “남양주 슈퍼성장시대 시작”
주광덕 남양주시장 당선인 “남양주 슈퍼성장시대 시작”
  • 남양주=이정화 기자
  • 승인 2022.06.03 15:46
  • 수정 2022-06-0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 시장 당선인은“진영과 계층,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통합의 시정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남양주시

주광덕 남양주 시장 당선인은 2일 “진영과 계층, 세대와 성별을 아우르는 통합의 시정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당선 소감을 통해 “그간 지역 발전의 가장 큰 장애였던 정치권의 갈등을 해소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주 당선인은 6·1 지방선거에서 53.4%의 득표율로 남양주시장에 당선됐다.

주 당선인은 “세계 굴지의 반도체 대기업 유치, AI 인공지능 기반 클라우드밸리 유치, 판교를 뛰어넘는 첨단산업단지를 조성해 ‘미래산업 자족도시 남양주’, GTX-B 조기개통, GTX-D·E 노선 확보, 지하철 8, 9, 6호선 연장 추진 등을 통해 ‘사통팔달 교통허브 남양주’를 만들겠다”며 남양주 발전을 가로막는 각종 규제를 원점에서 재검토해 합리적으로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시민 한분 한분을 시장으로 모시는 ‘시민시장시대’를 열고 시민과 진정으로 소통하는 ‘유능한 소통시장’이 되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그는 특히 “30년 친구인 윤석열 대통령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등 정부 인사들과의 두터운 신뢰관계를 바탕으로 남양주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대한민국 중심도시로 만들어 슈퍼 성장시대를 열겠다”고 강조했다. 

남양주=이정화 기자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