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까지 65세 이상 주민 12명 내외

ⓒ양천구청
양천구, 제2기 어르신 소식지 명예기자 모집 홍보 포스터 ⓒ양천구청

서울 양천구는 6월 22일까지 제2기 양천구 어르신소식지 명예기자로 활동할 구민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양천구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건강, 일자리, 교육 등 어르신 맞춤형 구정 정보를 제공하는 어르신소식지 ‘시니어 플러스’를 발행하고 있다.

제2기 어르신소식지 명예기자는 어르신들의 삶을 진솔하게 조명하고, 시니어 관련 각종 구정 소식과 미담사례, 우리 동네 자랑거리 등을 발굴해 현장취재 후 기사를 작성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양천구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65세 이상 구민으로, 구정에 관심이 많으면서 직접 취재와 기사(기고문 등) 작성 및 SNS 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다.

모집기간은 6월 22일까지며, 신청을 희망하는 어르신은 양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신청서류 등을 작성하여 담당자 이메일(minhee_jo@yangcheon.go.kr)로 제출하거나 홍보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구는 접수된 서류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 결과를 6월 30일 구청 홈페이지 명단 게시 및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7월 중 위촉될 명예기자는 2024년 6월 30일까지 활동하게 된다. 활동혜택으로는 기고문 채택 시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기사 작성법 등의 실무교육도 운영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홍보과(☎ 02-2620-31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