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0일 오후 2시
함께일하는재단 유튜브 생중계

‘2022 인스파이어드 포럼 (2022 Inspired Forum)’ 포스터 ⓒ함께일하는재단
‘2022 인스파이어드 포럼 (2022 Inspired Forum)’ 포스터 ⓒ함께일하는재단

함께일하는재단이 오는 6월 10일 오후 2시 온라인 생중계로 ‘2022 인스파이어드 포럼(2022 Inspired Forum)’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구글의 자선 활동을 맡고 있는 구글닷오알지(Google.org)가 지원하고, 영국의 글로벌 사회적 기업 지원기관인 유스 비즈니스 인터내셔널(Youth Business International)이 주관하는 ‘코로나19 극복 재도약 프로그램 (COVID-19 Recovery Programme)’의 일환이다.

2022 인스파이어드 포럼은 내년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첫 번째 포럼은 ‘Work Different: 변화하는 일의 방정식’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기조연설은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최윤식 소장이 맡는다. ‘코로나 19 이후 10년, 변화하는 일의 방정식’이란 주제의 이번 연설은 ‘일’의 본질에 대해 강연하는 한편 창업가와 청년들에게 실험과 도전정신 등 장려의 메시지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열린다. 1부에는 로컬숍 연구 잡지 브로드컬리의 조퇴계 편집장과 무업청년들의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니트컴퍼니의 박은미 공동대표를 비롯해 ‘대기업 임원 3관왕’, ‘ 최초·최연소 여성 임원’ 등 수많은 수식어를 달고 있는 블러썸미 최명화 대표가 나선다.

2부에서는 연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한 ‘춘천 감자빵’의 농업회사법인 밭㈜의 이미소 대표이사와 일상 속에서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하고 제안하는 보틀팩토리 정다운 대표, 발달장애인을 위해 ‘쉬운 정보’를 만들고 있는 소소한 소통의 백정연 대표까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3명의 청년 창업가와 사회적 기업가의 주제발표가 열린다.

포럼을 주관하는 함께일하는재단의 이원태 사무국장은 “일에 의미와 가치를 담는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사람, 직장인이 아닌 직업인으로서의 나를 찾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함께일하는재단 홈페이지(hamkk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