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자 빌딩‧증권 재산 축소 신고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29일 경기도 안양시 평촌중앙공원에서 안철수 국민의힘 분당 갑 후보와 김필여 국민의힘 안양시장 후보와 함께 총력 유세를 펼쳤다. ⓒ홍수형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30일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가 재산을 16억원 축소 신고한 것으로 결론내렸다. ⓒ홍수형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30일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가 재산을 16억원 축소 신고한 것으로 결론내렸다.

선관위는 이날 “‘공직선거법’ 제 110조의 2제3항에 따라 이의제기 결정내용을 다음과 같이 공고한다”며 “김은혜 후보자의 재산신고 내역 중 ‘건물-배우자-빌딩’에 대한 가액은 약 14억 9400만원을 과소신고하여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후보자 재산 신고 내역 중 ‘증권-배우자’에 대한 가액은 약 1억 2369만원을 과소 신고해 사실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김은혜 후보 캠프는 이날 오후 입장문을 통해 “재산신고와 관련해 실무자의 일부 착오가 있었다. 앞으로 더욱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30일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지사 후보가 재산을 16억원 축소 신고한 것으로 결론내렸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이날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선대위는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늘 선관위의 결정으로 다음 달 1일 본투표일, 경기도 31개 시군 모든 투표소에 김 후보가 공표한 재산 신고가 거짓이었다는 내용의 공고문이 붙게 된다"며 "김 후보의 허위 재산 신고 때문에 선거의 마지막, 본투표 당일까지 1400만 경기도민이 혼란을 겪게 된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김은혜 후보를 향해 "더는 거짓과 위선으로 경기도민을 기만하지 말라"며 "오늘 당장 경기지사 후보직에서 내려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