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여성가족과
가정의 달을 맞아 대구시는 가정폭력예방을 위해 캠페인과 세미나를 개최했다. ⓒ대구시 여성가족과

지난 한 해 동안 대구에서 발생한 가정폭력 범죄는 모두 2078건으로 전년도 1974건에 비해 5.3%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동학대 및 노인학대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대구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정폭력 관련 기관, 시민단체, 경찰, 전문가 등과 함께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캠페인과 세미나를 개최했다. 

먼저 23일 대구두류공원 대구관광정보센터 앞에서 ‘가정폭력을 모른 척하지 않겠습니다’를 주제로 ‘가정폭력예방 홍보캠페인’도 열었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대구여성긴급전화 1366이 주관한 이날 캠페인에는 대구경찰청과 성서경찰서, 구·군, 여성폭력피해상담소 및 보호시설 등 50여명이 참석, 선언문 낭독과 기념공연, 가두캠페인, 홍보물 배부 등으로 진행했다.

26일에는 대구여성가족재단 대회의실에서 ‘가정폭력예방세미나’도 개최했다. 대구시 주최, 대구여성폭력방지상담소시설협의회 주관, 대구여성가족재단, 대구아동보호전문기관, 대구청소년쉼터협회, 대구북부노인보호전문기관, 여성폭력피해 상담소 및 보호시설 등이 함께했다.

세미나는 ‘가정폭력 예방을 위한 지역사회 역할’이라는 주제로 지역사회 내 가정폭력 실태와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조윤자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가정폭력은 더 이상 남의 일이 아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시민 모두가 가정폭력 예방에 관심을 갖고, 이웃의 가정폭력을 알게 된 경우 적극 신고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대구=권은주 기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