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회 수상 인테리어 부문
(주)한샘ㅣ 한샘 리하우스

ⓒ한샘
ⓒ한샘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은 1970년 부엌가구 전문회사로 출범한 이후 1997년에는 침실∙거실∙자녀방 등 홈 인테리어 가구 사업에 진출하고 2000년대 후반 리모델링 사업으로 영역을 확장하는 등 국내 최고의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왔다.

2016년에는 패키지 방식의 리모델링 사업인 '리하우스(Rehaus)를 출범하고, 부엌∙욕실∙창호∙마루∙도어 등을 한 데 묶은 패키지 상품인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를 선보였다.

한샘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트렌드와 주거실태조사를 바탕으로 매년 봄과 가을마다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를 개최하고있다. 이와 함께 ‘한샘리하우스 스타일패키지’로 꾸민 신규 모델하우스를 선보이고 있다. 발표회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해 가정의 기능을 회복하는 올바른 주거환경 솔루션을 제안하는 것이다.

한샘은 2018년부터 지금까지 가족 구성원의 생애주기(신혼·영유아자녀·초등자녀·중고등자녀·성인자녀), 개인의 취향(클래식·내추럴·모던), 그리고 제품 그레이드(밀란·유로·유로프리미엄·바흐)별로 라인업을 구성해 총 22종의 모델하우스를 선보였다.

이번 2022년 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발표에 한샘이 공개한 모델하우스는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와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공간 솔루션이 담긴 ▲리브 라이크 어 포엠(Live Like a Poem)과 ▲심리스 하우스(Seamless House) 모델하우스 2종이다.

국내 유명 건축 디자이너들의 독창적인 디자인 컨셉을 한샘 리하우스의 가구와 건자재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샘은 2022년 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키워드로 펜데믹 일상에 지친 현대인의 마음을 ‘치유하다’는 의미를 담아 ‘C.U.R.E’로 정하고, ▲숨김(Concealed) ▲단순함(Uncomplicated) ▲회복(Restore)이란 최신 주거 환경 트렌드에 주목하여 ▲포스트코로나(Endemic) 시대로 전환하는 사회적 변화 속에서 화목·건강·성공이 깃든 가정을 실현하는데 집중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