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회 수상 아파트 부문
롯데건설(주) ㅣ 롯데캐슬

ⓒ롯데캐슬
ⓒ롯데캐슬

롯데건설은 1999년 서울 서초구에 ‘롯데캐슬 84’ 단지를 분양하면서 국내 건설업계 최초로 고급 아파트 브랜드 시대를 열었다. 이후 23년간 서울 및 수도권을 비롯해 대구, 부산, 울산, 광주, 전주, 대전 등 전국 주요 도시에서 롯데캐슬 아파트를 공급하면서 우리나라의 주거문화 선진화에 앞장서고 있다.

2014년에는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는 롯데캐슬의 정신을 보다 명확히 하고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새로 정립된 롯데캐슬의 브랜드는 미션, 비전, 아이덴티티, 핵심가치를 명확히 하고 있다. 브랜드 미션은 ‘우리 가족이 살 집을 짓는다는 마음으로 끊임없이 고민하고 앞서 간다’ 이고 브랜드 비전은 ‘살아갈수록 가치가 더해지고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다.

롯데캐슬 미션과 비전의 특징은 고객들에게 롯데캐슬의 품질 서비스 정신을 명확히 전달하고 내부 임직원 모두가 쉽게 기억하고 실천하도록 하는 것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정체성)는 ‘생활의 품격 - Prestige of Life’로서 ‘품격이 더해져서 삶이 더욱 아름다워지고 더 많은 사람들이 생활의 품격을 즐기고 나누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배타적 브랜드가 아니라 함께 하는 여유와 미덕을 강조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구체화하기 위한 핵심가치는 정성, 조화, 매너로서 ‘정성’은 전직원의 깊은 고민과 앞선 생각으로 롯데캐슬의 감동을, ‘조화’는 사람, 자연, 공간, 기술의 조화로운 설계로 삶의 질을 높이고, 주거문화의 품격 실현을, ‘매너’는 타인을 바라보는 따듯한 눈과 공감하는 마음으로 성숙한 문화를 만드는 아름다운 에티켓으로 ‘롯데캐슬만의 생활의 품격’을 구현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롯데캐슬의 디자인, 품질, 서비스 전반의 지향점을 제시하고, 정밀 시공을 통한 품질혁신, 고객서비스체제 혁신은 물론 디자인에 대해서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는 등 끊임없는 노력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