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주거 공간과 조화 생각하는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제24회 여성이 뽑은 최고의 명품대상] 주거 공간과 조화 생각하는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
  • 고은성 기자
  • 승인 2022.05.27 15:25
  • 수정 2022-05-2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회 수상 에어컨 부문
삼성전자(주)ㅣ삼성 BESPOKE 무풍에어컨
ⓒ삼성전자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냉방·친환경·위생이 강화된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를 선보이며 에어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삼성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2016년 세계 최초로 선보인 무풍 냉방과 더욱 업그레이드된 7단계의 위생 관리, 국내 최초 친환경 R32 냉매 적용, 진화한 AI 기능 등이 특징이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직바람 없는 무풍으로 편안하고 쾌적한 냉방을 선사한다. 최대 27만개의 메탈 마이크로홀이 풍성한 냉기를 일정한 온도로 균일하게 뿜어 강력한 냉방을 유지한다. 무풍 모드는 바람이 직접 피부에 닿지 않아 편안하며, 기류 없이 시원함을 유지해 바람에 부유물이 날릴 걱정까지 줄여준다. MAX풍 대비 최대 90%까지 소비 전력도 절감할 수 있어 부담이 적다.

또한, 하이패스 서큘 냉방으로 사각지대 없이 빠르고 강력한 냉방을 구현한다. 하이패스 방식으로 따뜻한 실내 공기를 흡입하자마자 3개의 팬이 강력한 냉기를 만들어 바로 전면으로 뿜어주고, 서큘레이터 팬이 멀리까지 보내주어 집안 곳곳을 빠르게 시원한 공기로 채워준다. 일반 패널 대비 13℃ 더 낮은 리얼 메탈 패널은 실내 온도를 더욱 시원하게 유지해 준다.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 모델에 청정 기능을 적용해 사계절 사용성을 더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씨에는 대용량 미세청정 기능으로 넓은 공간의 공기도 빠르고 강력하게 청정한다. PM1.0의 청정 안심 필터 시스템은 미세먼지는 물론 유해세균(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도 99% 제거해 안심할 수 있는 실내 환경을 조성해준다.

특히, 국내 최초로 친환경 R32 냉매를 적용한 점도 눈에 띈다. R32 냉매는 기존 냉매 대비 연간 탄소 배출량을 최대 75만톤 절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1회용 건전지 없이 태양광이나 USB로 충전 가능한 솔라셀 리모컨을 탑재하고,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모델을 도입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소비자 부담을 동시에 덜었다.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기존 6단계에 'UV LED 팬 살균'을 더한 '이지케어 7단계'로 한층 강화된 위생관리 기능을 선보였다. 먼저, 이지케어 스마트 4단계는 냉방 종료 후 제품 내부에 남은 습기를 자동으로 건조해주는 ‘맞춤 건조’, 열교환기 내부도 청결하게 청소해 주는 ‘워시클린’, 에어컨이 스스로 상태를 진단∙점검하는 ‘AI 진단’에 바람팬과 서큘레이터팬을 UV LED로 99.9% 살균해주는 ‘UV LED 팬 살균’ 기능을 추가해 제품 내외부 모두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한, 전면 패널과 내부 팬을 쉽게 열어 관리할 수 있는 ‘이지오픈 패널’, ’이지오픈 팬’과 필터를 직접 물로 씻을 수 있는 ‘필터 안심 물세척’ 등 이지케어 셀프 3단계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간편하고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다.

세련된 패브릭 패턴 디자인의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어느 공간에서나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활기찬 아침을 형상화한 '모닝 블루'와 노을을 담은 '이브닝 코랄' 등 새로운 색상을 선보이며 다채로운 컬러 라인업을 완성했다. 메탈 패널은 최대 11종, 아트 패널은 최대 13종을 조합할 수 있어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맞춤 인테리어가 가능하다.

스마트싱스와 빅스비로 한층 진화한 AI 기능도 강점이다. AI 쾌적 기능은 온∙습도는 물론 공기질 케어까지 우리 집에 꼭 맞는 맞춤 쾌적을 제공하며, 수면 시간에 맞춰 편안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주는 굿슬립 기능도 유용하다. 갤럭시 워치 4와 연동 시 수면 시작을 감지해 열대야 쾌면 모드도 알아서 작동해준다. 웰컴 & 어웨이 케어를 활용하면 모바일의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해 집에 도착하기 전에 쾌적한 상태로 만들어주고, 외출 후에도 끄지 않고 나온 가전이 있으면 먼저 안내해준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의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서를 무상으로 수리해주는 평생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2016년 세계 최초 직바람 없는 무풍을 선보인 이후 2022년형 비스포크 무풍에어컨 갤러리까지 빠르고 강력한 냉방, 촘촘하면서도 간편한 위생관리는 물론 미래를 생각하는 친환경 기술와 스마트한 AI 기능까지 진화를 거듭하며 에어컨 혁신의 한계를 매번 넘어서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