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회 수상 생활식기 부문
한국도자기(주) ㅣ 한국도자기

ⓒ한국도자기
ⓒ한국도자기

한국도자기는 올해 창립 79주년을 맞는 도자기 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1943년 충북에서 시작해 현재 전세계 50여개국에 수출하는 최정상급 글로벌 도자기 브랜드이다.

한국도자기는 천연 원료(천연 본 애쉬) 의 사용, 까다롭고 엄격한 정제 과정 등의 품질 관리를 통해 최고의 재료만으로 제품을 만들며, 수분 흡수율이 0%에 가까워 제품이 변질되거나 색이 바랠 염려가 거의 없다. 특히 천연 원료인 본 애쉬(Boneash)를 사용해 가볍고 단단하며 투광성과 보온성이 매우 우수해 전세계에서도 그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파인 본차이나(Fine Bone china)는 천연 본 애쉬(삼인산칼륨)를 함유한 식기를 일컬으며, 한국도자기의 파인 본차이나는 국제적인 파인 본차이나 기준보다도 높은 수준으로 천연 본 애쉬 약 40%이상의 파인 본차이나를 제작하고 있으며 이는 세계 최고의 수준이다. 한국도자기가 선보이는 혼수, 예단 식기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들은 이러한 우수한 기술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트렌드에 맞춘 디자인까지 더해져 가치 있는 제품으로 평가 받는다.

한국도자기는 현재 선진국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있다. 세계 각국의 식생활과 문화에 맞게 특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특히 예술성에 가치를 둔 프리미엄 브랜드 ‘프라우나(PROUNA)’는 전세계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파인 본차이나 도자기위에 회화적 느낌을 살린 조각을 디자인하고, 100% 수작업을 통해 크리스털 세공, 골드페인팅 등으로 그 특별함을 더해 해외 도자기 시장에서도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故앙드레김, 알렉산드로 멘디니, 도미니코 바카 등 다양한 분야의 디자이너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단순한 식기를 넘어 하나의 문화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