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회 수상 생리대 부문
(주)허그몬 ㅣ 허그미

ⓒ허그몬
ⓒ허그몬

허그몬은 2017년 창사 이래 작지만 의미 있는 변화들을 생리대 시장에 보이고 있다.

생리대에 친환경·유기농 순면커버를 사용하며, 생리대 중간 접착제 제거 및 시각장애인을 위해 점자를 넣은 제품 포장, 울트라라이너 개발 등을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울트라라이너는 기존 팬티라이너와 달리 일회용 반창고 크기의 흡수체를 넣었다. 이물질이나 분비물뿐만 아니라, 갑자기 생리가 시작했을 때도 상당한 시간 동안 새거나 묻어나오지 않을 정도로 흡수력이 좋다. 향균 99% 효능을 지닌 ‘퀀텀’ 원료 개발에도 힘을 싣고 있다.

허그미 생리대는 식약처를 비롯해 유기농 국제 인증 OCS, 프랑스 에코서트(ECOCERT), 스위스 SGS, 미국 FDA, 독일 DERMATEST, 로하스 등 국제적으로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증을 받을 정도로 안정성을 보장하고 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편안한 생리기간을 보낼 수 있도록 유기농 순면을 사용해 피부자극을 낮춰줌과 동시에 이중 에어레이어드로 빠른 흡수와 역류방지는 물론 백시트타공으로 뛰어난 통기성과 옆샘방지선 등 꾸준한 개발 노력을 하고 있다. 특히 개봉 후에도 보관이 용이한 박스케이스에는 시각장애인 여성을 배려하여 생리대 브랜드 최초로 패키지에 점자를 추가한 디자인으로 호평을 받았다.

한 편 허그몬은 지난 2018년 유기농 순면커버 울트라라이너와 '부분 접착제 생리대'를 개발 및 출시한 공로를 인정받아 생리대 업계 최초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2019년에는 여성가족부 장관상인 ‘여성을 위한 사회공헌기업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역사회문제 해결과 사회공헌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역사회공헌 인정기업으로 선정됐다.

현재 허그미홈페이지에서(https://bit.ly/3wltLBU) 허그미 생리대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가 한시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