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연구원·이민정책연구원·경상북도가족센터 업무협약
대구경북연구원·이민정책연구원·경상북도가족센터 업무협약
  • 대구=권은주 기자
  • 승인 2022.05.17 09:28
  • 수정 2022-05-1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연구원,이민정책연구원, 경북가족센터(센터장 장흔성)가 지역인구위기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경북연구원
대구경북연구원,이민정책연구원, 경북가족센터(센터장 장흔성)가 지역인구위기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대구경북연구원

대구경북연구원(원장 오창균)은 지난 12일 연구원 회의실에서 이민정책연구원(원장 강동관)과 경상북도가족센터(센터장 장흔성) 등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구위기 대응, 이민정책 등에 관한 연구교류 활성화와 상호연구역량 및 경쟁력 강화, 이를 통한 국가 및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주요 협력분야는 공동 관심분야 및 사항에 대한 연구주제 발굴 및 연구 수행, 세미나, 워크숍 등의 학술행사 개최, 국민과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연구성과 및 정책 홍보활동 수행, 지식․정보 상호 활용을 위한 발간물 상호 교환 및 대여, 교육 및 훈련, 연구협력, 자문・심의 등 인적 교류, 기타 교류협력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이다.

오창균 대구경북연구원장은 “인구감소와 초고령화사회로의 진입 등 지역 인구위기가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세 기관의 전문성과 각각 보유한 역량을 바탕으로 한 공동 연구가 지역의 인구위기극복을 위한 대응 방안 마련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