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대위원장이 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10일 “독주와 독선을 포기하고 화합과 통합, 공정과 상식에 맞게 국정을 이끈다면 민주당은 윤석열 정부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을 축하드리며 몇 가지 국민들의 바람을 전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무엇보다 세계에서 가장 공정한 나라를 만들어 주십시오. 오늘 우리 국민이 간절히 원하는 일”이라며 “공정과 상식에 비춰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인물은 과감히 포기하시기 바란다”고 썼다.

그러면서 “국민을 절망시킨 대결과 갈등을 접고 화합과 통합의 새시대를 열어 주십시오. 국민을 위한 통합정치, 대통령께서 이끌어 주십시오”라며 “온전한 소상공인 손실보상과 장병 봉급 인상을 비롯해 대통령께서 국민들게 한 공약들이 파기되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라고 얘기했다.

또 “견제와 균형은 민주주의를 지키는 원리”라며 “일방이 견제 없이 독주하고 힘의 균형을 잃으면 국민의 염원인 통합과 화합은 멀어지게 될 것”이라고 적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