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 창업 아이디어 가진 예비창업가 및 초기창업가 참여 가능

ⓒ서초구청
제2회 서울창업카페 스타티업 챌린지 서초교대점 피칭대회 포스터 ⓒ서초구청

서울 서초구는 오는 13일까지 ‘제2회 스타트업 챌린지’의 피칭대회에 도전할 예비창업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피칭대회는 27일에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 두두홀에서 진행되며, 현장 전문 심사위원을 통해 혁신성과 차별성 있는 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우수 창업가 2팀을 선발한다.

모집 대상은 서울 소재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휴학 중이거나 서울에 주소를 둔 예비 창업자, 서울 소재 초기사업자(2021년 4월 1일 이후 사업자등록 기준)이다.

선발된 2팀은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 피칭대회 우수팀 상장이 수여되며, 최우수 1팀은 최대 100만원 상당, 우수 1팀은 최대 50만원 상당의 사업화 혜택을 지원받고, 피칭대회 때 발견된 주요 취약 부분 중심으로 전문 1:1 멘토링이 진행된다. 

또한 선발된 2팀에게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 멤버십 회원 자격을 부여하여 시설 내 1인 오피스, 두두홀, 두두스튜디오 등의 공간을 사전 예약 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며, 선발 2팀의 사업 아이템의 향후 시장성과 상품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 멤버십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수 있도록 간담회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 홈페이지(https://xn--9d0bx1itxna870dwpb63dh2mjyb72fv9s.com/)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2021년 제1회 스타트업 챌린지 현장 사진 ⓒ서초구청
2021년 제1회 스타트업 챌린지 현장  ⓒ서초구청

향후 서초교대점을 비롯한 서울창업카페 각 지점 선발팀 총 22팀은 2단계 서울창업허브의 엑셀러레이팅 10팀 선발과정에 진출할 수 있으며,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선발된 10팀은 7월부터 8월까지 서울창업허브의 전문 엑셀러레이팅을 제공받게 된다. 또 이들 10팀은 9월에 진행 예정인 최종 우수팀 선발 피칭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박우만 일자리경제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예비 창업가들에게 창업 성공이라는 목표로 도약할 수 있는 성공의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서울창업카페 서초교대점이 창업 문화확산의 전초기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