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월경박람회, 메타버스에서 열린다
제4회 월경박람회, 메타버스에서 열린다
  • 김민주 수습기자
  • 승인 2022.05.10 10:00
  • 수정 2022-05-1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개최
월경박람회 포스터 ⓒ월경박람회
월경박람회 포스터 ⓒ월경박람회

제4회 월경박람회가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ZEP에서 열린다.

월경 용품 기업인 루나컵, 듀이랩스, 이지앤모어와 성교육 전문 기업 라라스쿨이 공동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전시 존·강연 존·클래스 존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먼저 팬데믹 시대를 사는 다양한 여성들의 월경권에 대한 이야기와 월경부터 생애주기, 호르몬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여성 도서관’ 컨셉의 전시가 열린다. 2019년 제2회 월경박람회 전시를 재관람할 수 있는 특별전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듀이랩스, 루나컵, 이지앤모어 CEO 3인방의 월경컵 제작기 토크쇼 ‘신비한 월경상점’과 산부인과 전문의와 함께하는 강연에도 참여할 수 있다.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월경주기와 일상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건식 실천 팁, 요가·명상 클래스가 열린다. 파트너와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성교육 전문가들의 클래스, 보디워크숍, 기록을 통한 생식 건강 챙기기 등의 클래스도 있다.

여성들의 다양한 목소리와 가능성에 대한 섹션들도 열린다. 일상 속 월경 혐오 및 월경 관련 정책에 대해 목소리를 낼 수 있는 ‘레드카드를 드립니다’와 미디어가 여성의 몸을 어떻게 대하는지 알아보는 ‘영화로 이야기는 하는 여성의 몸’, 운동하는 아나운서 박지혜와 함께 하는 가능성에 도전하는 여성의 이야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제4회 월경박람회 입장권은 5월 17일까지 텀블벅에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할인가로 사전 판매 후 5월 18일부터 공식 홈페이지(https://www.periodfair.com/)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만 19세 미만 청소년은 간단한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제4회 월경박람회는 저출산고령화위원회, 바른생각, 서울여성병원, NGT가 공식후원사로 참여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