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4차산업 기술 접목한 다양한 청소년 행사 마련
서초구, 4차산업 기술 접목한 다양한 청소년 행사 마련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5.09 14:33
  • 수정 2022-05-09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산업 기술 활용한 체험행사 등
총 16개 청소년 프로그램 마련

서울 서초구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4차 산업시대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을 위해 스마트 기술 등을 즐기는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한 달 간 청소년 4차산업 체험 공간인 서초스마트유스센터에서 진행되며, 기존 문화공연 뿐 아니라 메타버스와 VR 등 스마트 기술을 접목한 16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대표적인 스마트 기술 프로그램으로 △VR직업 체험 프로그램 ‘오큘러스로 보는 세상’ △VR게임 M-Sports청소년대전 △메타버스 V-Art 갤러리 등이 있다.

VR직업체험 ⓒ서초구청
VR 직업체험하는 청소년. ⓒ서초구청

21일에 여는 ’오큘러스로 보는 세상‘은 오큘러스 기기를 활용해 청소년들이 미래 유망직종 중 하나인 자율주행 데이터 분석가가 되어 미래 기술을 체험하고, 키트를 활용해 직접 자율주행 자동차를 만들며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는 프로그램이다.

M(메타버스)-Sports 청소년대전 ⓒ서초구청
M(메타버스)-Sports 청소년대전 ⓒ서초구청

5월말까지 여는 VR스포츠로 체력을 증진하는 ‘M(메타버스)-Sports 청소년대전’은 청소년들이 VR을 착용하고 메타버스 공간에서 ‘비트 세이버 리듬게임’을 즐기며, 일정 점수를 맞추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V-Art 갤러리’는 생활 속에서 청소년을 상징하는 사진 공모전을 열어 우수 작품을 선정해 서초스마트유스센터의 메타버스와 오프라인에 동시에 전시하는 등 사진에 담긴 청소년들의 생각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일부 프로그램들은 청소년이 직접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한다. 오는 14일과 28일에는 우리가족 사진으로 나만의 액자를 만들며 소중한 추억을 담아주는 ‘가족액자 만들기’를 진행하며, 21일에는 센터 내 청소년 동아리에서 자체 부스를 마련해 센터 시설 체험 지원과 문화·예술에 대한 공연 등 재능 나눔을 연다.

5월 청소년의 달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 및 가족들은 서초스마트유스센터 홈페이지(www.scy.or.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천정욱 서초구청장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스마트 기술을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4차 산업 시대 미래 인재로 양성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