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지난달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여성가족부 폐지’를 담은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권 원내대표는 5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대선 때 국민에게 약속한 것들은 반드시 지켜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인수위가 국정과제에 ‘여성가족부 폐지’가 빠졌다. 다만 이는 인수위에서 밝혔듯 정부조직 개편은 다루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공약 추진에 관한 오해가 있어서는 안된다”고 썼다.

이어 “국민의힘은 여성가족부 폐지를 내용으로 하는 정부조직법 개정 법률안을 제출하겠다”며 “다수당인 민주당이 동의하지 않더라도 공약 이행 의지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새 정부 출범 이후에는 여성가족부를 한시적으로 존치하며 내부적으로 무엇이 문제인지 철저히 파악한 후 부처의 순기능을 어느 곳에서 담당할지 등을 검토하겠다”고 했다.

사진=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페이스북
사진=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 페이스북

앞서 대통령직인수위원회는 지난 3일 발표한 110대 국정과제에 ‘여가부 폐지’를 제외했다. 

윤석열 당선자 대변인실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여가부 폐지 공약을 지키겠다며 "다만, 여가부 장관을 중심으로 여가부가 수행하고 있는 기능과 역할 등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충분한 사회적 논의를 거쳐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공약 실천을 위한 정부조직법 개정도 새 정부 출범 후 해당 부처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검토 후 추진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