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도주 우려 있어” 구속

‘가평계곡 남편 살인사건' 용의자 이은해(좌)와 공범 조현수(우) ⓒ인천지방검찰청 제공 
‘가평계곡 남편 살인사건' 피의자 이은해(왼쪽)씨와 공범 조현수(오른쪽)씨. ⓒ인천지방검찰청 

‘계곡 살인’ 사건의 피의자 이은해(31)씨와 조현수(30)씨의 도피 생활 당시 은신처를 마련해 준 조력자 2명에게 법원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우제천 인천지법 영장당직 판사는 4월 30일 열린 범인도피 혐의를 받는 A(32)씨와 B(31)씨 등 2명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서 “도주하거나 증거를 인멸할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앞서 인천지검 형사2부는(부장 김창수)는 지난 29일 체포영장을 발부받아 A씨와 B씨를 각각 검거했으며 이날 오전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A씨 등은 지난해 12월 불구속 상태에서 살인 등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던 중 잠적한 이씨와 조씨의 도피를 도운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이씨 등이 검찰 조사를 받은 지난해 12월 13일 자신의 집에서 도피 계획을 함께 세운 것으로 조사됐다. 그는 이들이 검거될 때까지 4개월간 은신처를 마련할 돈을 줬다.

B씨는 A씨의 지시를 받고 경기 고양시 삼송역 인근의 한 오피스텔을 빌려 숨어 지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준 것으로 드러났다.

검찰은 또 이씨와 조씨의 도피 생활을 도운 다른 조력자 2명도 입건해 수사하고 있다.

이씨는 내연남인 조씨와 함께 2019년 6월 30일 오후 8시 24분께 경기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자신의 남편인 윤모(사망 당시 39세)씨를 살해한 혐의 등을 받고 있다.

이들은 같은 해 2월과 5월에도 복어 피 등을 섞은 음식을 먹이거나 낚시터 물에 빠뜨려 윤씨를 살해하려 한 혐의도 받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