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 지방선거] 정의당 광주시장 후보에 장연주 확정 “독점 정치 타파” 
[6·1 지방선거] 정의당 광주시장 후보에 장연주 확정 “독점 정치 타파” 
  • 진혜민 기자
  • 승인 2022.04.29 14:21
  • 수정 2022-04-29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연주 정의당 광주시장 예비후보.
장연주 정의당 광주시장 예비후보.

장연주 정의당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정의당 광주시장 후보자 선출 선거에서 후보로 선출됐다.

장 후보는 광주시의회의 유일한 야당 시의원으로 광주여성노동자회 회장, 아름다운공동체 광주시민센터 대표 등을 거쳤다.

장 후보는 “광주시정은 35년간 오로지 한 당에서만 독점하고 견제도 받지 않았다”며 “무너진 안전행정을 다시 일으키고 코로나 이후 심화되는 불평등과 차별의 간극을 해소하여 시민 누구나 행복한 민주도시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 “광주 정치교체를 책임질 정의당 후보로 장연주를 선택해주신 당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정의로운 녹색대전환으로 친환경 일자리를 창출하고 무상교통 정책을 추진하여 365일 시민의 일상이 자유롭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지난 4년간 유일 야당 시의원으로 항상 새시대 비전을 제시하고 정책대안을 만들어왔다”며 “기후위기 시대에 가장 적합한 후보인 장연주가 독점정치와 부실행정을 타파하고 정의로운 광주대전환을 이끌겠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