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앰네스티·안젤리나 졸리,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권리 가이드북 발간
국제앰네스티·안젤리나 졸리,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권리 가이드북 발간
  • 김민주 수습기자
  • 승인 2022.04.28 10:26
  • 수정 2022-04-2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의 권리를 주장해 :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인권 가이드' 한국어판 출간
'너의 권리를 주장해'를 들고 있는 안젤리나 졸리 ⓒ국제앰네스티
‘너의 권리를 주장해 :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인권 가이드’를 들고 있는 안젤리나 졸리 ⓒ국제앰네스티

국제앰네스티와 배우 안젤리나 졸리가 함께 만든 ‘너의 권리를 주장해 :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인권 가이드’ 한국어판이 출간된다.

국제앰네스티 한국지부는 28일 지난해 배우이자 인권 활동가인 안젤리나 졸리와 협력해 만든 ‘너의 권리를 주장해(Know Your Rights and Claim Them)'의 한국어판을 5월 5일 어린이날을 기념해 출간한다고 밝혔다.

이 책은 1989년 채택된 유엔아동권리협약을 바탕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자신의 권리를 이해하고 주장하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1부에서는 아동 권리가 무엇인지, 왜 탄생하게 됐는지 설명하며 2부에서는 평등, 안전 등 15가지 주제 아래 아동 권리 침해의 실상을 짚고 이에 맞선 전 세계 어린이 청소년 활동가를 소개한다. 3부에서는 어린이와 청소년이 알고 있어야 할 권리 관련 지식과 권리를 주장하는 방법 등을 안내한다.

안젤리나 졸리는 “만약 정부가 약속을 지키고 모든 어른이 어린이의 권리를 존중했다면, 이런 책이 출판될 필요도 없었을 것이다”라면서 “전 세계에 아동 인권 보호에 대한 약속을 지킬 것을 상기해야 할 때다”라고 강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