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1일 서울 영등포 공군호텔에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열린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 방안' 토론회에서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오른쪽) 등 참석자들이 여성 공천 확대를 촉구하는 피켓을 들어보이고 있다. ⓒ홍수형 기자
2021년 6월 1일 서울 영등포 공군호텔에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열린 ‘여성의 정치참여 확대 방안’ 토론회에서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의원(왼쪽), 양금희 국민의힘 의원(오른쪽) 등 참석자들이 여성 공천 확대를 촉구하는 피켓을 들어보이고 있다. ⓒ홍수형 기자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허명)는 ‘대한민국을 이끌 여성지도자상’ 신청 및 추천을 받는다고 27일 밝혔다.

‘대한민국을 이끌 여성지도자상’은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유권자들에겐 정보를 주고 여성후보들에겐 경쟁력을 더해주기 위해 처음 마련됐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협동단체 및 회원 단체,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지방연맹 및 지부, 각 정당 여성위원장 등에서 후보자 추천이 가능하다. 후보자 추천은 29일까지며, 이력서와 단체 또는 정당여성위원장 추천서를 함께 제출해야 한다.

이은주 한국여성유권자연맹 회장은 “전국의 능력 있는 여성정치리더들이 마음껏 날개를 펼치고 경쟁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응원하겠다”며 “이번 행사가 큰 힘이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여성단체협의회(02-794-4560) 혹은 한국유권자연맹(02-423-535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6·1지방선거! 대한민국을 이끌 여성지도자상 시상식’은 오는 5월 9일 오전 10시 30분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한국여성단체협의회, 한국여성유권자연맹, 정춘숙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양금희 국민의힘 국회의원 공동 주최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