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장 예비후보들이 26일 국민의힘 경북도당사 앞에서 지지자들과 불공정 던수추천과 재심 기각을 강력하게 항의하고 있다. ⓒ송경창 경산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경산시장 예비후보들이 26일 국민의힘 경북도당사 앞에서 지지자들과 불공정 단수추천과 재심기각을 강력하게 항의하고 있다. ⓒ송경창 경산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실

국민의힘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위원장 김정재/ 이하 공관위)의 경산시장 예비후보 단수추천에 경산시장 예비후보들이 재심을 청구했다. 그러나 경북도당 공관위가 이를 기각하자 경산시장 예비후보들이 지지자들과 26일 국민의힘 경북도당사 앞에서 불공정 단수추천과 재심청구 기각에 대해 강력하게 항의했다.

송경창 경산시장 예비후보는 “국민의힘 영입인재로 입당하고 모든 후보들과 대선 승리까지 함께 뛰었다. 그러나 윤두현 의원은 사천을 강행했다”며 “끝까지 잘못된 공천을 바로 잡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송 예비후보는 경북도당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윤두현 의원과 경산시민들에게 공정한 경선을 실시해달라는 호소문을 담은 영상을 배포했다.

경북도당 공천관리위원회 내부에서도 이 문제로 언성이 높아진 것으로 알려졌다. A공관위원이 후보가 많은 경산시장 예비후보를 단수추천하는것보다 경선으로 시민들이 선택하게 해야한다는 의견을 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