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86차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86차 의원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공동 비상대책위원장은 ‘검수완박’ 중재안 재협상 요구에 26일 “국민의힘이 합의를 뒤집으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이런 식의 약속 뒤집기가 수사와 기소의 분리라는 검찰 개혁을 못 하게 하기 위해 시간을 끌려는 계획된 사기극이 아닌가 하는 의심까지 든다”고 말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제86차 의원총회에서 "약속을 지키는 것이 정치인데 국민의힘은 약속을 어기는 것이 정치라고 믿는 집단 같다"며 비판했다.

그는 "국민의힘이 약속을 지킬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며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이번 사태의 배후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지시를 받은 한동훈 법무부 장관 후보자이며 이준석 대표는 한동훈의 아바타에 불과하고 국민의힘은 통합의 정치를 간절히 원하는 국민 염원을 배신한 정당이란 국민적 비판을 면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당은 국민의힘의 공작정치에 맞서 원칙을 지켜야 한다"며 “합의안은 소중한 여야 협치의 성과이다. 국민의힘은 한동훈 후보자의 전화 한 통에 통합정치를 원하는 국민의 기대를 휴지조각으로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그는 "검사출신 장관 지명자가 국민이 직접 선거로 뽑은 110명 국회의원의 합의를 뒤집는 검찰공화국의 실상을 직접 목격한 것“이라며 ”합의는 실행되어야 하고 한동훈을 앞세운 검찰공화국은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