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5일부터 6월 27일까지 공모
1등 140만원 등 총 상금 규모 680만원

‘성희롱 없는 일터 만들기’ 에세이 공모전 포스터 ⓒ위드유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
‘성희롱 없는 일터 만들기’ 에세이 공모전 포스터 ⓒ위드유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

서울시 위드유서울직장성희롱성폭력예방센터(센터장 박현이, 이하 위드유센터)는 25일 ‘성희롱 없는 일터 만들기’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공모 주제는 △너/나/우리가 겪은 직장 내 성희롱 이야기 △직장 내 성희롱과 우리 회사 △바꿔야 할 직장 내 성차별적인 문화와 관행이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위드유센터 홈페이지(www.seoulwithu.kr)에 게재된 에세이 공모전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다음 4월 25일부터 6월 27일까지 위드유센터 공식 메일(withu@seoulwithu.kr)로 제출하면 된다.

7월 19일 위드유센터 홈페이지(www.seoulwithu.kr)를 통해 25개의 작품을 선정해 발표하며, 총상금 규모는 680만원이다. 1등인 서울위드유상에는 14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도서로 발간되거나 웹툰으로 제작되는 등 직장 내 성희롱 예방 캠페인에 사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위드유센터 홈페이지(www.seoulwithu.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771-7770)로 문의할 수 있다.

김선순 서울시 여성가족실장은 “올해 공모전도 성희롱 없는 성평등한 기업문화를 바라는 서울 시민들의 소통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위드유센터는 직장 내 성희롱 예방과 관련 컨설팅 및 교육 사업 등을 추진하며, 직장 내 성희롱 피해지원 기반 강화를 위해 지원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직장 내 성희롱 관련 정보를 통합 관리,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