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21. ~ 5. 5까지 접수
공유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단체,법인,기업 참여 가능

ⓒ성북구청
2022년 성북구 공유촉진사업 공모 홍보포스터ⓒ성북구청

서울 성북구는 20일부터 ‘2022 성북구 공유촉진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성북구 공유촉진 사업은 2015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총 29개 공유사업(단체)에 약 1억74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했다. 2021년에는 성북구 내 5개 단체가 참여해 도시문화 콘텐츠 발굴을 통한 골목경제 활성화와 사찰음식 쿠킹 클래스로 지역의 독거노인에게 식사를 제공했고 성북구내 복지기관과의 협력해 ‘성북 세대균형 프로젝트’를 통해 청장년층의 재능 나눔·쓰레기제로·예술과 요리가 함께하는 문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주민들이 좀 더 쉽고 친숙하게 공유(共有)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올해 성북구 공유촉진 공모사업은 오는 5월 5일까지 참가단체를 모집하며 ▲유휴 공간을 활용하는 공간 공유사업 ▲사용빈도가 적은 물건을 공유하는 물품 공유사업 ▲주민의 지식, 경험, 재능을 공유하는 무형의 공유사업 ▲교육, 문화·예술자원을 연계 공유하는 사업 등 지역의 유휴자원을 발굴하여 지역사회의 공유경제를 활성화하거나, 공유를 통해 도시(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이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지역에 소재하거나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으로 비영리 민간단체이거나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협동조합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성북구청 홈페이지(구정소식→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