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해, 아버지에게 자수 의사
공개수배 17일 만에 붙잡혀

가평계곡 남편 살인사건' 용의자 이은해와 공범 조현수 ⓒ인천지방검찰청 제공
가평계곡 남편 살인사건' 용의자 이은해와 공범 조현수 ⓒ인천지방검찰청 제공

계곡살인 사건 피의자 이은해(31)씨와 내연남 조현수(30)씨가 경기 고양시에서 붙잡혔다. 

인천지검과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로 구성된 합동수사팀은 16일 낮 12시25분께 고양시 덕양구 삼송역 인근의 한 오피스텔에서 이씨와 조씨를 검거했다.

이씨는 이날 오전 경찰의 검거망이 좁혀오자 아버지에게 자수 의사를 밝힌 것으로 확인됐다. 이씨 아버지는 "딸이 자수하려고 한다"며 오피스텔 주소를 경찰에 알려줬고, 경찰은 이씨 아버지와 함께 해당 오피스텔을 찾아 이들을 붙잡았다.

이들은 최근까지 신용카드와 휴대전화를 사용하지 않고 이 지역에서 숨어 지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들은 가족의 설득끝에 자수 의사를 밝혔다.

경찰은 이들을 고양경찰서로 연행한 뒤 인천지검으로 압송할 예정이다. 

이씨와 조씨는 미리 법원에서 발부받은 영장에 의해 체포했기 때문에 48시간 안에는 구속영장을 청구해야 한다.

이씨와 조씨는 2019년 6월30일 오후 8시24분께 경기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수영을 못하는 이씨의 남편 윤씨에게 다이빙을 강요해 물에 빠져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이들이 보험금 8억원을 노리고 범행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12월13일 인천지검에서 1차 조사를 마친 뒤 다음날인 14일 2차 조사를 위해 이들에게 출석을 요구했으나 출석하지 않고 잠적했다.

검찰은 이들에 대한 체포 영장이 발부받아 지난달 30일 전국에 공개 수배했다.

지난 6일에는 인천지검과 인천경찰청이 합동수사팀을 구성에 이들에 대한 검거에 나섰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