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된 노엘(본명 장용준) ⓒ뉴시스.여성신문
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구속된 노엘(본명 장용준) ⓒ뉴시스.여성신문

무면허로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국민의힘 장제원 의원의 아들이자 가수 노엘로 활동하는 장용준 씨에게 징역 1년이 선고됐다.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4단독(신혁재 부장판사)은 8일 도로교통법 위반과 상해 혐의 등으로 재판에 넘겨진 장 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했다.

재판부는 "음주운전 등으로 인해 집행유예 판결을 선고받고도 유예 기간 중 자중하지 않고 음주 측정을 거부하고 폭행까지 이르렀다"라며 "죄가 무거워 실형이 불가피하다"라고 밝혔다.

재판부는 다만 "일부 범행의 잘못을 인정하고, 영장 심문을 포기하며 구금 생활한 점, 피해 회복을 위해 노력한 점 등은 참작했다"라고 설명했다.

장 씨는 지난해 9월 18일 밤, 서울 서초구에서 면허가 없는 상태에서 차량을 몰다가 다른 차량과 접촉사고를 냈다. 이후 출동한 경찰관이 음주 측정을 요구했지만, 장 씨는 이에 불응하며 경찰관을 폭행했다. 

장 씨는 2019년 9월, 서울 마포구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돼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상태였다.

재판부는 경찰관 폭행 등으로 인한 장 씨의 상해 혐의에 대해서는 무죄로 판단했다.

재판부는 "현행범 체포된 이후 순찰차에서 경찰관을 폭행해 상해를 입혔다는 것은 피해자가 입은 상해는 굳이 치료할 필요가 없고, 자연 치유가 된다고 봤다"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