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포영장 오는 12일 만료...이후 재청구해야

가평계곡 남편 살인사건' 용의자 이은해와 공범 조현수 ⓒ인천지방검찰청 제공
가평계곡 남편 살인사건' 용의자 이은해와 공범 조현수 ⓒ인천지방검찰청 제공

'가평 계곡 살인사건' 용의자인 이은해(31)씨와 내연남 조현수(30)씨를 검거하기 위한 검·경 합동수사팀이 꾸려졌다.

6일 인천지검과 인천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살인 및 살인미수 혐의로 지명 수배된 이씨와 조씨를 검거하기 위한 검·경 합동 수사팀을 구성했다.

검·경은 이들의 조속한 검거와 과거 이씨의 옛 남자친구 의문사 사건 의혹에 대한 수사를 진행하기 위해 검찰 수사관 7명과 경찰 10명을 편성했다.

검찰은 이들에 대해 지난 1월11일 유효기간 3개월인 체포영장을 법원으로부터 발부받고 지난달 30일 공개 수사로 전환했다. 검찰은 이들을 오는 12일 까지 검거하지 못하면 다시 체포 영장을 청구해야 한다.

이씨와 조씨는 2019년 6월30일 오후 8시24분께 경기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수영을 못하는 이씨의 남편 윤씨에게 다이빙을 강요해 물에 빠져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이들이 보험금 8억원을 노리고 범행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한편 인천경찰청 광역수사대는 이 사건의 용의자 이은해씨의 옛 남자친구들이 인천과 태국에서 각각 숨진 사건과 관련해 입건 전 내사에 들어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