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한복 홍보대사 위촉

가수 송가인씨가 ‘2022 한복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포켓돌스튜디오
가수 송가인씨가 ‘2022 한복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포켓돌스튜디오

 

가수 송가인씨가 올해 한복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21일 송씨를 한복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앞으로 송가인씨가 한복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더 많은 세계인들이 한복의 멋과 매력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씨는 국악인 출신으로 2012년 가수에 데뷔해 ‘미스트롯’, ‘풍류대장’, ‘트롯 매직유랑단’ 등 다수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트로트의 부흥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각종 방송프로그램을 비롯해 공연 행사, 누리소통망 등 관중과 팬들을 만나는 현장 곳곳에서 한복의 아름다움을 드러내는 등 한복 사랑을 몸소 실천해 왔다.  

송씨는 “문체부가 더욱 많은 사람들이 한복을 가까이할 수 있도록 한복 교복과 근무복을 개발하고 세계인들이 한복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해외 현지 패션스쿨, 재외 문화원 등과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한복이 우리 국민뿐 아니라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복식이 될 수 있도록 한복 홍보대사로서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인터뷰 영상은 25일 문체부 유튜브 채널 등에서 공개된다. 문체부는 2022년 한복 홍보대사 선정을 기념해 온라인 댓글 행사를 4월 27일까지 진행하고, 참가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한복 관련 소품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