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이천서 윤석열 지원 유세
윤석열 연호하며 "반드시 정권교체"
"함께 진격할 안철수" 윤석열 호응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5일 경기 이천 중리사거리 인근에서 합동 유세를 하고 있다.  © 뉴시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5일 경기 이천 중리사거리 인근에서 합동 유세를 하고 있다.  © 뉴시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5일 첫 지원 유세에 나섰다. 

안 대표는 이날 오후 윤 후보의 경기 이천 유세 무대에 올라 윤 후보와 함께 손을 들어올리며 지지를 호소했다. 

그는 "정권교체를 위해 단일화를 결심한 안철수"라고 자신을소개하며 "위기를 초래한 정권은 위기를 극복할 수 없다. 그것이 정권교체가 필요한 이유"라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후보 하면 바로 공정과 상식 아니겠는가"라며 "거기에 저 안철수의 통합과 미래가 합치면 더 좋은 대한민국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직접 '윤석열'을 수차례 연호하며, "반드시 정권교체를 해 더 좋은 대한민국을 만드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연설에 나선 윤 후보는 "저와 함께 더 좋은 나라를 위해 진격할 안철수 대표를 연호해달라"며 안 대표를 치켜세웠다. 

윤 후보는 "민주당 정권 5년간 망가진 정책으로 국민을 얼마나 고통으로 힘들게 했는지 일일이 나열하지 않아도 여러분 다 설명이 필요 없다"면서 "이게 바로 시대에 뒤처진 철 지난 운동권 이념에서 헤어나지 못한 패거리 정치하는 사람들이 이 나라의 국정을 장악해서 유린했기 때문에 벌어진 결과"라고 했다.

윤 후보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대장동 의혹'을 거론하며 "김만배(화천대유 대주주) 일당이 1조원 가까이 빼먹은 돈이 누구 돈이냐. 성남시민의 돈이고 국민의 돈"이라며 "저 돈을 갖고 임대주택을 많이 지어 서민, 청년이 좀 싸게 들어가게 해서 살면 안 되냐"고 주장했다.

윤 후보는 "여러분이 주인이고 (정치인은) 머슴에 불과한 자들"이라며 "이런 무도한 자를 이번에 심판해 갈아치워 달라"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