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28일 오후 강원도 강릉시 중앙시장 유세 차량에 올라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28일 오후 강원도 강릉시 중앙시장 유세 차량에 올라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28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성인지 예산 발언과 관련 “여성가족부 폐지, 성폭력 무고죄 강화에 이어 여성을 공격하는 또 하나의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심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윤 후보의 말대로라면 국방부의 성인지 예산도 거둬서 북한의 핵 위협을 막자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 27일 경북 포항시에서 유세 중에 “우리 정부가 성인지감수성 예산이란 걸 30조 썼다고 알려져 있다”며 “그 돈이면 그중 일부만 떼어내도 우리가 이북의 저런 말도 안 되는 핵위협을 안전하게 중층적으로 막아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이 발언을 두고 윤 후보가 성인지 예산 자체를 모르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성인지 예산은 특정한 정책 사업에 따로 편성한 예산이 아니기 때문이다.

심 후보는 “정부 예산에 대한 기초적 이해도 없이 일부 커뮤니티에서나 돌아다니는 잘못된 사실관계와 논리를 여과 없이 차용해 반여성 캠페인에 몰두하는 후보가 과연 제대로 국정을 운영할 수 있을지 심히 우려스럽다”며 “윤 후보는 당장 잘못된 사실을 정정하고, 사과하시길 바란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