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 『여름이 온다』로 픽션부문 수상

 

이수지 작가 ⓒ비룡소
이수지 작가 ⓒ비룡소
이수지 작가가 그림책 『여름이 온다』 (비룡소) 중. ⓒ비룡소
이수지 작가가 그림책 『여름이 온다』 (비룡소) 중. ⓒ비룡소

이수지 작가가 그림책 『여름이 온다』로 볼로냐 라가치상 픽션 부문을 수상했다. 2년 연속 이 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볼로냐 라가치상 픽션 부문은 출품작 중 창의성과 예술성은 물론 내용, 편집에 우수한 작품에 주어지는 상이다. 수상작 『여름이 온다』는 이 작가 특유의 경쾌하고 아름다운 드로잉과 비발디 ‘사계’ 중 ‘여름’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148쪽에 이르는 방대한 그림책으로, 여름날 물놀이의 즐거움을 표현한 그림과 격정적인 오케스트라 연주가 만나 읽는 재미를 더한다. 책 속 QR코드를 이용해 음악을 바로 들으면서 책을 볼 수 있다.

이 작가는 지난해에도 『우로마』(책읽는곰·차오원쉬엔 글, 이수지 그림)로 볼로냐 라가치상 픽션 부문을 수상했다.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일러스트레이터 부문 최종 후보에도 올랐다.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다. 볼로냐 라가치상 시상식과 안데르센상 수상자 발표는 3월 21일 이탈리아에서 개막하는 볼로냐 아동 도서전에서 이뤄진다.

이 작가는 『토끼들의 복수』로 ‘스위스의 가장 아름다운 책’ 상을 받았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영국 테이트모던의 아티스트 북 콜렉션에 소장됐고, 『동물원』은 미국 영어 교사 협회 우수 그림책에 선정됐으며 대만, 중국, 스페인에도 출간됐다. 이외에도 한국출판문화상, 글로브 혼 북 명예상 수상, 뉴욕 타임스 우수 그림책 선정,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상 최종 후보 선정 등 다양한 수상 경력을 갖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