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심연구소(대표이사 정신)의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가 2022년 제17회 학부모가 뽑은 교육 브랜드 교육콘텐츠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유아교육 전문연구소 동심연구소는 오직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과 행복한 삶’과 ‘교육을 통한 선한 영향력’이라는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유아교육업의 미래와 발전을 위해 영유아 중심의 교육, 생활, 문화 전반의 프로그램을 기획, 연구 개발하고, 부모, 교사, 유아교육 기관장을 대상으로 한 교육 및 연수 기회를 제공해 교육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는 동심연구소가 2011년 미국에서 시행, 효과성이 검증된 사회정서학습(SEL, socoal and emotioal learning)을 국내 최초로 유아교육에 접목하여 개발한 전인교육시스템이다.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의 가장 큰 특징은 교실 수업이 가정까지 이어지는 놀이 교구와 가정 연계 자료를 들 수 있다. 매월 주제별로 달라지는 특화된 놀이용 교구와 자료는 교실에서 배운 사회정서기술을 가정에서 가족과 함께 즐겁게 반복 연습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또한, 부모역할지원시스템’을 통해 분기별 부모교육과 가정 연계 활동을 지원하는 앱(App)서비스는 자녀의 사회정서능력을 높여 주는 부모의 역할을 지원한다.

그 결과 사회정서학습에 대한 인식 및 교육의 효과를 살펴보기 위해 시행한 설문(2021년 7월 실시, 제휴 기관 학부모 1549명 참여)에서 학부모 76%가 사회정서학습에 대한 중요성과 자녀의 변화 등 교육의 효과를 경험하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89% 학부모는 부모교육을 통해 자신의 변화를 경험하고 양육에 도움이 됐다고 응답했다.

동심연구소의 ‘우리아이 행복프로젝트’는 2022년을 맞이해 전국의 3000개 유아교육 기관과 제휴를 맺고 아이들의 전인적 성장과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교육을 전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