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김분희)는 ‘2022 여성벤처창업 케어 프로그램‘에 참여할 여성 예비창업자를 3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유망 벤처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여성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실전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먼저 아이디어 런칭평가를 통해 선정된 60명을 대상으로 시장검증 및 비즈니스모델 구축 보완 등을 위한 창업 전문가 교육·멘토링을 지원한다. 아이디어 셋업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예비창업자 30명에게는 여성벤처선배CEO 밀착코칭, 비즈업 특전교육, 샘플개발 및 마케팅 등 사업화 과제 해결에 필요한 자금(최대 1000만원)을 패키지 형태로 지원한다. 

비즈콘테스트를 통해 아이템 우수성과 발전과정을 토대로 최종 우수자(팀)을 선발하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밖에 협회는 여성 예비벤처인 육성을 위해 혁신성장 포럼, 조찬아카데미 등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분희 회장은 "여성벤처창업 생태계의 새로운 성장동력은 창업에 대한 도전에서부터 시작된다”라며, "이러한 성장동력을 창출하기 위해 우수한 아이디어를 가진 여성이 벤처창업에 도전할 수 있는 환경조성과 기회를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창업을 준비하는 여성 예비창업자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ovwa.or.kr) 또는 전화(T.02-3440-7469/746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